반응형

 

생활의 다양한 영역에서,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천할 수 있게, 생애영역별로 구분하여 좀더 세분화된 정부지원제도를 알아보도록 한다.

 

유형별 정부 지원금 종류와 신청방법
유형별 정부 지원금 종류와 신청방법

 

 

 

 

 

기초생활보장제도는 최저생계비라는 기준을 토대로 지원대상을 선정합니다. 최저생계비는 가구원 구성수, 연령, 지역등을 고려하여 산정됩니다.

 

생계유지 지원-매월 생계유지를 위한 현금을 지원받는다.

의  료  비  지원-의료비 부담을 완화기 위해 병원진료, 약값을 지원받는다(할인받는다.)

 

주거 안정 지원-주책임차료, 주택 개보스지원, 긴급주거지원등. 여러 가지 임대방법으로 지원받는다.

교육 자립 지원 -학요움비지원, 학교급식비, 학원수강료지원, 대학등록금 지원 등, 다양한 형태로 지원받습니다.

 

장제 급여 지원-장제급여는 사망 시 장례비용을 지원합니다. 장례식비용, 묘지비용, 장례물품비용 등

기   타   혜   택-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수도요금, 핸드폰요금등 감면혜택, 문화활동비 지원,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임산부 및 영유아 지원사이클
임산부 및 영유아 지원 사이클

 

 

각자 환경에 따라 지역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다양합니다. 우선 서울시를 기준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임신 출산 바우처 - 100만 원

2. 교통비 지원 - 70만 원

3. 서울엄마아빠택시 서비스 - 10만 원

4. 부모급여 - 0세 월 100만 , 만 1세 월 50만

5. 보건소 무료검사와 엽산, 철분제 제공

6. 산모 및 남편 ktx, srt 할인 30%

7. 자동차 보험 할인 (기존 가입자 환급)

8. 출산 후 바우처 - 첫 만남 이용권 200만 원

9. 서울형 산후조리경비 지원사업 - 100만 원

10. 엄마 북(Book) 돋음

 

 

청년 정부지원금 지원하기
정부 청년 지원금

 

대한민국 정부는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진출을 돕기 위해 다양한 청년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들은 청년들의 취업, 교육, 주거, 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제공하며, 청년들의 경제적 안정과 사회적 참여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청년정책은 주로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되며, 각각의 정책은 대상 연령, 지원 내용, 신청 방법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해당되는 정책을 찾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장년 및 노인 지원분야
중장년 및 노인 지원분야

일찍 생애설계를 시작하여 준비·실천하면 미래 생애과정에 대한 불안이 감소하고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노후 설계의 한계를 극복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시간의 연장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고령화에 따른 사회비용 부담을 감소시키고, 노화 및 노인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 편견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중장년 일자리 지원-고용안정, 재취업지원, 귀농,노후준비,등...
노인복지 서비스 -각종 예반접종 무료 지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무주택세대주 전세자금융자지원등..
반응형